▲사진출처=프리픽
▲사진출처=프리픽

[뉴스드림=이성훈 기자] NFT 역사를 살펴 보는데 도움이 되는 가장 부유한 NFT 수집가는 누구일까?

이것을 살펴보기 전에 2014년 5월 말, 케빈 맥코이는 픽셀화된 이미지인 그의 첫 번째 대체 불가능한 토큰 "퀀텀"을 개발했다. 아티스트는 NFT 시장이 아티스트에게 분권화, 로열티 및 예술의 추적 가능성을 포함하여 많은 이점을 제공했기 때문에 NFT에 참여하기 시작했다. 또한, 디지털화 될 수있는 세계의 거의 모든 것이 NFT가 될 수 있음이 밝혀졌다. 수많은 NFT가 생겼고 독특한 아이디어가 있는 NFT 는 엄청난 가격에 팔렸다.

투자자들은 NFT 시장에 대한 관심을 보였고 엄청난 금액의 돈이 시장에 유입됐고 이는 예술가뿐만 아니라 음악가, 가수 및 기타 유명 인사들도 시장에 가입하고 활용하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논평저블닷컴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에는 9만명 이상의 활성 NFT 구매자가 참여했다고 밝혔다.

시장에 더 많은 투자자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되는 또 다른 기능은 NFT의 수집 기능이다. 수집기능은 가격이 더 빨리 상승하고 다른 투자자가 NFL 컬렉션에 대해 지불하도록 동기를 부여했다. 가장 비싼 NFT 컬렉션 중 일부는 크립토펑크, 페퍼, BAYC, 크립토키티 이다.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NFT 수집가 5명을 살펴보자.

 

에릭 영, 최초의 NFT 컬렉터

에릭 영(Eric Young)은 2015년에 첫번째 비트코인을 구입하여 암호화 시장에 진입한후 디지털 아티스트 트레버 존슨(Trevor Jones)의 피카소의 황소(Picasso's Bull)이라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NFT에 관심을 갖게된다. 이후로 그는 재능있는 아티스트를 찾기 시작했고 100만 달러를 투자해 350개 NFT를 구입했다. 아티스트 박 (Pak)의 단일 회색 픽셀인 'The Pixel'을 136백만 달러에 인수 한후 Young은 NFT 커뮤니티에서 유명인으로 떠올랐다. Young은 물리적인 구성 요소가 있는 조각이있는 컬렉션에 대한 관심으로 유명합니다.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의 사인이 있는 크립토마더(CryptoMother)는 Young이 소유하고 있는 최고의 NFT다.

 

고래상어

고래상어(WhaleShark)는 익명이다. 원래 영국 출신으로 홍콩에 살고 있는 38세이며 무려 210,000개의 NFT를 소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가 지구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NFT를 소유하고 있을 수도 있고, 2위 일수도 있다. 고래상어는 2012 년에 비트코인에 투자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는 2015년에 비트코인을 팔고 이더리움로 종목을 변경했다. 크립토 아트(Crypto Art)의 세계에 대한 그의 첫번째 투자는 2021년까지 약 210,000개의 NFT를 포함한 값비싼 컬렉션을 만들기 시작한 2019 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래상어는 NBA의 탑 샷(Top Shots)의 인증된 NFT 비디오 클립을 포함하는 디지털 아카이브인 웨일 볼트(Whale Vault)의 소유자다. 추정에 따르면, 그의 전체 컬렉션은 현재 5300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고 한다.

 

저스틴 선

저스틴 선(Justin Sun)은 가장 유명한 암호화 투자자중 한 명이다. 그는 암호화폐ㅒ(cryptocurrency) 플랫폼 트론(Tron)의 설립자이자 비트토렌토의 CEO다. 그는 크리스티(Christie)의 경매장에서 디지털 아티스트 비플의 '처음 5000일 동안' 작품을 구입을 시도하며 유명했졌다. 

선은 NFT 세계에 큰 관심을 보이기 때문에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를 NFT화하는 사명으로 JUST NFT 기금을 설립했다. 그는 블록체인에 등록 된 예술 작품 컬렉션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 그는 앤디 워홀(Andy Warhol)과 피카소(Picasso)의 그림을 구입했다. 그는 피카소에서 자코메티에 이르기까지 1억달러 상당의 NFT와 전통예술 작품을 소유하고 있다.

 

파블로 로드리게스

파블로 로드리게스는 2017년 NFT 컬렉터로 첫발을 내디뎠다. 그는 비플(Beeple)의 작품 교차로(CROSSROADS)를 6만7000달러에 구입하고 몇달 후 660만 달러(약 74억)에 되팔면서 알려졌다. 그의 컬렉션에는 2,000개 이상의 NFT를 소유하고 있다.  그의 컬렉션의 일부 NFT는 니프트 게이트웨이(Nifty Gateway) 플랫폼의 프로필에서 볼 수 있다.

 

메타코반

5위에 오른 NFT 수집가는 싱가포르 사람인 메타코반(MetaKovan)이다. 그는 프로그래머이자 여러 암호 회사의 설립자이다.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주요 투자자이기도 하다. 그는 비플의 '처음 5000일 동안'을 6900백만 달러에 구입해, 지금까지 판매된 NFT 작품중 가장 비싼 것으로 유명해졌다. 그의 컬렉션에서 MetaKovan은 Beeple의 다른 작품도 가지고 있으며, 약 20개의 작품을  220백만달러 이상 구입했다.

 

저작권자 © 뉴스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