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행사로 손꼽히는 파리 블록체인 서밋(Paris Blockchain Summit)이 7월 8일 개최된다.(사진 출처=Paris Blockchain Summit)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행사로 손꼽히는 파리 블록체인 서밋(Paris Blockchain Summit)이 7월 8일 개최된다.(사진 출처=Paris Blockchain Summit)

[뉴스드림=설동훈 기자] 현재 전 세계 블록체인 시장은 지난해 초와는 사뭇 다른 분위기로 흘러가는 형국을 보이고 있다. 천정부지로 치솟던 암호화 자산의 가격이 어느 순간부터 계속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반면 기업들의 블록체인 및 암호화 기술에 대한 수요는 끊임없이 진화하는 한편 베어마켓, 즉 주가가 가장 높았던 때에 비해 20% 이상 떨어진 약세장에도 불구하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현 시장 상황이 베어마켓 상태이기는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메타버스 또는 NFT(대체불가토큰), 게임파이(GameFi )등에 대한 높은 관심과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대한 기대심리가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블록체인·암호화 기술 수요 진화…파리 블록체인 서밋 견인

이처럼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전 세계 글로벌 기업들과 디지털 법률 전문가 등이 대거 참가해 메타버스와 NFT,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지적 재산권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미래 성장 방안을 논의하는 행사가 개최된다.

해외 블록체인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Cointelegraph)에 따르면 7월 8일 세계에서 가장 큰 블록체인 행사로 손꼽히는 파리 블록체인 서밋(Paris Blockchain Summit, PBS)이 개최된다.

파리 블록체인 서밋은 세계 경제 포럼(World Economic Forum)에 따르면 네 번째 산업 혁명의 기둥으로 간주되고 있으며 2026년까지 성장 속도가 10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전에 개최됐던 행사와 마찬가지로 국제 생태계를 한자리에 집결시켜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거대한 야자수와 분수대, 야외 테라스, 영화관 등이 갖춰진 2,000㎡의 쾌적하고 우아한 공간에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열광적인 지지자들이 참석하는 한편 NFT,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여러 주제별 플랫폼이 펼쳐지는 Equinoxe Palmeraie Paris는 20개국 이상에서 찾아온 1,200명 이상의 관계자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술과 메타버스, NFT 등에 관심이 있는 기업 또는 개인 투자자들의 경우 이번 행사의 참가를 통해 블록체인 시장에 본격적인 진입 방법을 모색하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파리 블록체인 서밋에서는 메타버스와 NFT, 암호화폐 규정, 지적 재산권 등에 대한 미래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논의될 예정이다.(사진 출처=프리픽)
▲파리 블록체인 서밋에서는 메타버스와 NFT, 암호화폐 규정, 지적 재산권 등에 대한 미래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논의될 예정이다.(사진 출처=프리픽)

◆블록체인 관련 다각적 논의…미래 성장 동력 제공 기대

파리 블록체인 서밋 주최 측은 이번 행사에는 네슬레(Nestlé)와 로레알(L'Oreal) 등 다국적 기업의 전문가 50명과 NFT와 메타버스에 관련된 특정 단체의 대표, 프랑스 및 유럽 정부, 이치모쿠 등 디지털 법률 전문가와 암호화 거래에 관련된 대표들이 이번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 미디어 및 암호화 거래에 영향력이 있는 사람들도 프로젝트에 대한 가시성을 극대화하고 업계 전문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참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처럼 블록체인 시장과 디지털 법률 전문가, 암호화 거래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파리 블록체인 서밋에서는 메타버스와 GameFi, 암호화폐 규정, 지적 재산권 등에 대한 미래의 도전과 향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논의될 예정이다.

우선 메타버스의 경우 대기업과 관련 기관들이 메타버스에 투자하는 이유와 함께 메타버스가 단순한 시대적 유행인지 또는 진정한 혁명인지 여부에 대해 토론이 이뤄질 예정이며 GameFi 및 Play-to-Earn 부분에서는 블록체인 게임이 신흥 국가에서 새로운 경제가 될 수 있을지 여부와 플레이어가 가상 경제에 대한 기여도에 대해 지불할 수 있는지 여부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또 NFT에 적용 가능한 제도와 유럽연합의 가상자산 시장 규제안(MICA) 규정이 유럽의 암호화 자산 시장 개발에 미칠 영향 등 규정에 대한 논의와 함께 스포츠 분야에서 블록체인이 어떤 방법으로 스포츠 후원 시장의 진화를 가능하게 할 것인지 여부에 대해서도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블록체인 시장에서 해결과제로 부상하고 있는 지적 재산권과 관련해서는 아티스트가 NFT를 통해 자신의 창작물을 통해 보다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NFT로 저작물의 저작권과 악용 권리를 관리하는 방법 등에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며 NFT와 관련된 음악 산업의 미래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다.

특히 경제와 관련해 최근 인플레이션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에 대한 효과적인 대비책이 될 수 있는지, 또 중앙은행의 디지털 통화와 스테이블 코인이 경제에 미치게 되는 영향에 대해서도 다각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블록체인 전문가들은 파리 블록체인 서밋은 이러한 모든 질문에 해답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블록체인 또는 메타버스, NFT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최상의 비즈니스 지향적인 이번 행사에 참가할 것을 권장하고 있다.

파리 블록체인 서밋 주최 측은 항상 미래의 분산된 세계 구축을 위한 새롭고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찾고 있는 만큼 행사장에서 자신이 가진 것을 공유하거나 전시 부스를 갖기를 원하는 모든 프로젝트는 주최 측에 연락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에서 파리 블록체인 서밋에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드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